티스토리 뷰

사랑의 밧데리는 제가 제일 즐겨 듣는 트로트 중 하나입니다. 이 노래를 부른 홍진영은 지금 젊은 트로트 가수 중에 가장 잘 나가는 가수이기도 하죠. 일전에 강성태의 인물탐구영역에 나와 행사를 1095개를 하고 있다고 해서 깜짝 놀라기도 했었죠.

홍진영은 사랑의 밧데리라는 노래 처럼 정말 방전이 없는 무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 에너지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원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홍진영의 데뷔 당시 나이는 21세였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소속사는 뮤직케이 엔터테인먼트 뮤직K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정말 어린 나이에 데뷔해서 트로트 감성을 잘 발휘하는 가수였죠.

홍진영의 생일은 1985년 8월 9일입니다. 그리고 그녀의 올해 나이는 33세네요. 개인적으로 홍진영이 20대 후반 인 줄 알았는데 30대였네요. 

홍진영은 광주광역시에서 출생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학력은 여자중학교, 동일전자정보고등학교, 송원대학교입니다.그리고 추가로 대학원까지 나왔습니다. 바로 조선대 무역학 전공이었는데요. 심지어 박사까지 할 정도로 수재입니다.

홍진영은 다양한 예능 프로에 출연하고 있죠. 최고의 요리사라는 프로에도 출연했더군요.

홍진영의 키는 165cm 몸무게는 45kg 로 날씬한 몸매와 아담한 키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리고 그녀의 혈액형은 A형입니다. 추가로 홍진영의 인스타그램 등 sns 아이디와 사이트로 알려져 있는 것은 http://luvluvhong.blog.me/ 홍진영 공식 블로그가 있습니다.

홍진영의 대표곡으로 사랑의 배터리, 산다는 건, 잘가라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홍진영은 종교로 불교를 믿고 있습니다.

홍진영의 가족으로는 아버지 홍금우 교수(조선대 교수)가 있네요.

홍진영의 더 자세한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