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전에 티비를 보다가 진짜 미녀가수라는 타이틀로 나온 풍금을 봤었는데요. 평소 트로트를 즐겨 듣는지라 풍금이라는 가수에 대해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풍금의 고향 국적 그리고 학교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할께요. 

풍금의 생일은 1982년 7월 8일입니다. 그리고 그녀의 지금 나이는 36살이네요. 개인적으로 풍금이 20대 후반 인 줄 알았는데 30대였네요. 상당한 동안인 것 같습니다. 

풍금의 고향은 경상북도 울진군입니다. 참고로 울진은 대게가 유명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녀의 출신학교는 울진고등학교, 동국대학교입니다.

그리고 풍금의 데뷔 당시 나이는 31살이였습니다. 다른 연예인들에 비해 조금 늦은 나이에 데뷔를 했죠.

풍금의 본명은 김분금입니다. 혹시 풍금이 본명이 아닐까 했는데 김분금이라는 이름이 본명이었네요. 김분금도 상당히 이쁜 이름이네요.

풍금관련 팬카페 또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공식 웹사이트로 알려져 있는 것은 인스타그램 ID : poonggeumm 가 있습니다.

가수 풍금의 위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