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무한도전을 통해서 트로트 가수 김연자를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 트로트를 즐겨 듣는 편이라 김연자의 노래는 알고 있었는데, 실제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본 것은 무한도전이 처음이었던 것 같네요. 당시 아모르파티로 무대를 초토화 시켰죠. 

김연자의 트로트는 EDM과 합쳐진 독특한 형태의 트로트라고 생각합니다. 굉장히 신나고 트로트만의 구성진 감성도 포함하고 있죠. 

김연자의 데뷔 당시 나이는 15살이였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소속사는 홍익기획 일본 YJKcompany (대표)입니다. 추가로 김연자가 소속한 레이블은 일본 닛폰 크라운였죠.

그리고 김연자의 고향은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광주시입니다. 학교는은 광주 수피아 여자고등학교를 나왔네요.

김연자의 생일은 1959년 1월 25일입니다. 그리고 그녀의 올해 나이는 59세네요. 이제 환갑이 얼마 안 남았네요.

김연자의 키는 154cm 몸무게는 47kg 로 혈액형은 O형입니다. 한편 김연자의 인스타그램 등 sns 아이디와 사이트로 알려져 있는 것은 http://kimyonja.com/ 김연자 공식 사이트가 있습니다.


김연자의 대표곡으로 잘있어요, 아모르파티, 황포 돛대, 무너진 사랑탑, 아리랑 낭랑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김연자 & 위금자에서 활동하기도 했었죠.

가수 김연자의 나무위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