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이 추워지네요. 날씨도 이래서 잠깐 도서관에 와서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오늘 글에서는 가수 남인수의 사망 고향 그리고 국적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께요. 아래 사진은 남인수의 묘비인 것 같습니다.

남인수의 생일은 1918년 10월 18일입니다. 그리고 그는 1962년 6월 26일에 별세했습니다. 사망원인은 폐결핵이었다고 하네요. 한편 남인수의 사망 당시 나이는 44살이였네요. 남인수의 데뷔 당시 나이는 18살이였습니다.

남인수의 고향은 일제 강점기 조선 경상남도 진주시 진주입니다. 알아보니 진주는 고추가 유명하다고 하네요. 저는 진주하면 공군 훈련소가 생각납니다.

남인수의 대표곡으로 모른체 하니, 고향의 그림자, 가거라 38선, 청춘고백, 인생귀향지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트로트에 푹 빠졌을 때 한동안 들었던 앨범 트랙이였네요.

남인수는 종교로 불교를 믿고 있습니다.

남인수의 가족 및 친인척으로는 자형 손홍팔(법조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김은하와 혼인했습니다.

남인수관련 팬카페 또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공식 웹사이트로 알려져 있는 것은 http://naminsu.net/ 가요황제 남인수 전승보전회가 있습니다.

남인수의 본명은 원명(原名)은 최창수(崔昌洙) 개명(改名)은 강문수(姜文秀)입니다. 본명으로 활동했는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가명이었네요.

남인수 관련 기사
[권영재의 대구음악遺事<유사>♪] 성주 출신 가수 '백년설' 친일 행적에 가려...
대전지방선거장애인연대, 장애인 정치세력화 위한 2차 결의대회 개최
민주당 ‘대전 장애계 비례대표 당선권 보장’ 가두행진